크리스챤연합신문 2016년 11월 7일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원천성교회 작성일17-09-26 16:51 조회1,647회 댓글0건

본문

수원천성교회 임직헌금 미자립교회 지원금으로 전달

기사입력 2016.11.07 16:43
기사링크
김두열 목사 “거저 받은 직분 따라 더 낮은 자세로 섬겨달라” 당부

 

0.jpg
 

 

 

후임 목회자를 양육해 담임목회자로 세움으로써 리더십 교체의 신선한 충격을 줬던 수원천성교회(김두열 목사)가 이번엔 특별한 임직식으로 주목받았다.

지난 6일 ‘장로장립 및 권사취임 임직감사예배’를 드린 수원천성교회는 곽시영, 하영철 장로와 박순자, 전연화, 채영옥, 이경순 권사를 일꾼으로 세우고, 이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정성을 미자립교회 지원금으로 전달했다.

한국교회에서는 성도들이 임직을 받을 경우 교회에 특별헌금을 드리는 것이 관례로 통용되어 왔다. 이것이 자발적으로 이뤄진다면 특별히 문제될 것이 없겠지만 일부 교회들에서 직분에 따라 금액을 정함으로 마치 직분을 매매하는 식의 헌금이 이뤄져왔던 것도 사실이다.

김두열 목사는 이러한 특별헌금이 직분의 고유한 의미를 훼손시킬 수 있다면서 이번 임직식에서 어떠한 특별헌금도 받지 않았다. 거저 받은 직분 따라 더 낮은 자세로 섬겨줄 것을 당부할 뿐이었다.

임직자들이 교회에 헌금을 하지 않는 대신 저마다의 성의를 모아 작은교회살리기연합(대표 이창호 목사)에 미자립교회 지원금을 전달했다.

 

 

00.jpg
 

 

 

지원금을 전달받은 이창호 목사는 “수원천성교회 역시 그리 크지 않은 교회이기 때문에 오늘의 지원금이 더 뜻 깊다”면서 “작은 교회들 간의 유기적 공조와 지원을 통해 자립에 이르게 하는 것, 작지만 큰 교회를 만들고자 하는 작교연의 목표에 수원천성교회가 큰 본을 보여 주셨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날 임직예배는 김두열 목사의 사회로 대신(백석) 수원노회 노회장 김농주 목사(오산반석교회)가 ‘장로들의 자리’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오늘 직분을 받으신 분들은 그 직분이 의미하는 것에 대한 의미를 깨닫고, 그에 맞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면서 “하나님께서 수원천성교회를 통해 어떤 일을 행하시는지를 직접 눈으로 목도하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성도들을 섬기며, 교회에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임직식은 노회 증경 및 현 임원들인 김농주 목사, 박성국 목사, 이은철 목사, 김양식 목사, 이진해 목사, 김종호 목사, 권남호 목사, 김두열 목사 등이 안수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임직식에서 수원천성교회는 다음세대를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성도 80여명이 출석하는, 큰 교회는 아니지만 장학부를 운영하고 있는 수원천성교회는 한기설 원로목사의 가르침을 따라 교회 운영에 필요한 최소 금액을 제외하곤 ‘마음 모아 장학금’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도 대학부 2명, 고등부 3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임경래 기자 cupnews@naver.com]
 
<저작권자ⓒ크리스챤연합신문-컵뉴스 & cup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원천성교회

교회명 : 수원천성교회    교단명 :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신    담임목사명 : 김두열 목사    

대표자명 : 김두열    교회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로 59    대표전화 : 070-4067-0191    고유번호:135-82-69811